SAT 만점 美 하버드대 유학생, 한국 돌아와 해병대 입대

by satkor posted Dec 03,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신병 수료식을 마치고 경례하는 홍찬의 이병[해병대사령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미국 명문 하버드대를 다니던 한국 청년이 '귀신 잡는 해병'으로 거듭났다.

3일 해병대사령부에 따르면 미국 하버드대 컴퓨터공학과에 재학 중인 홍찬의(21) 이병은 지난달 30일 경북 포항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신병 수료식을 마치고 해병이 됐다.

초등학교 시절인 2008년 유학길에 올라 캐나다와 미국에서 중·고등학교를 나온 홍 이병은 미국 대학입학 자격시험 'SAT'에서 만점인 2천400점을 딴 수재로, 2015년 하버드대 컴퓨터공학과에 입학했다.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공부하던 그는 지난 8월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귀국해 해병대에 자원했다.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갖췄고 공학 전공자인 홍 이병은 어학병에 지원하거나 대학 졸업 이후 일정 기간 기업체에 근무하는 대체복무를 할 수도 있었지만, 해병의 길을 택했다.

부모님도 '왜 하필 고된 훈련을 해야 하는 해병대에 들어가느냐'며 만류했지만, 홍 이병의 뜻을 꺾을 수는 없었다.

홍 이병이 굳이 해병대에 입대한 데는 2010년 11월 북한군이 해병대 주둔 연평도에 기습적으로 포탄을 퍼부은 연평도 포격 도발의 영향이 컸다.

당시 캐나다 유학 중이던 홍 이병은 해병대 장병이 북한군의 포격으로 불이 붙은 K-9 자주포에서 목숨을 걸고 대응사격을 한 것을 보고 그들처럼 조국을 지키고 싶어 해병대 입대를 결심했다고 한다.


더보기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01&aid=0009725227&sid1=001


Articles

1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